수질측정기 수질검사키트 대기측정기 유량·유속계 품질계측기 이달의특가 브랜드별 견적문의
더보기 +
더보기 +
더보기 +
더보기 +

pH 측정조건

슈퍼관리자 0 333
정확한 pH 측정 조건 

1. 센서보정은 pH 전극을 사용할 때마다, 그리고 자주 해줄수록 정확한 측정값을 얻을 수있습니다.  
   특히 전극이 오래되었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는 보정을 자주 봐야 됩니다.

2. 보정 혹은 측정하기 전, pH 전극은 증류수로 매번 세척하여 주십시오. 
   먼저 측정했던 샘플이 전극의 멤브레인이나 바디에 묻어서 일으킬 수 있는 오차를 줄여 줍니다.

3. 보정하실 때, 보정용액(buffer)는 항상 새로운 것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보정용액 7.00은 영점교정에 사용하고, 4.00이나 10.00은 스팬교정에 사용됩니다. 
   2가지 이상의 보정용액을 사용해서 보정을 보도록 하고, 이때 pH 값이 3이상 벌어지는 보정 용액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즉, 4.00, 7.00 그리고 10.00을 사용하실 때, <4.01과 7.00>,<7.00과 10.00> 그리고 <4.00, 7.00과 10.00>을 사용하십시오.
   측정기에서 기능을 지원 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pH 2.00과 12.00을 보정용액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정용액 병은 사용하신 후, 항상 단단히 잠가주시고, 사용 기한이 지난 보정용액은 재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자동 온도보상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측정하기 전, 샘플의 온도와 pH 측정기의 측정온도가 같아지도록 온도 안정화 시간을 항상 가지십시오.

5. 측정하기 전, pH 전극의 모든 정션(Junction)을 점검하십시오. 이물질이 묻어있거나 하면 측정이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극 내부의 와이어들의 변색여부나 내부 충진 용액의 오염여부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부 충진용액의 교체가 가능한 전극의 경우는 오염되었을 경우, 용액 교체가 필요합니다.

6. 측정 또는 보정 과정 중에는 모든 샘플이나 보정용액은 일정유속이 상태이어야 합니다.
    교반기를 이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나, 없을 경우는 샘플을 휘저어 주십시오. 
    그리고 교반기를 이용하실 경우 교반기의 전기적 간섭과 열을 막아줄 수 있는 스티로폼이나 단열재등을 이용하여 주십시오. 
    전기적 간섭이나 열은 pH 측정에 오차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7. pH전극의 측정부위인 멤브레인에 이물질이 묻어있지 않나 확인하십시오. 전극 멤브레인 부분에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측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이물질이 묻어있는경우, 전극 멤브레인 부분을 문지르거나 닦지(rub or wipe)말아 주십시오. 전극 멤브레인에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 세척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흐르는 증류수에 전극을 
    세척 후, 보풀이없는 휴지로 빨아들이는 방법(Blotting)입니다.

8. pH 전극의 사용범위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사용범위(pH 측정범위나 사용온도)를 벗어나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전극의 멤브레인이나 정션부분에 문제가 될수도 있고, 전극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9. pH 전극을 보관 시에는 반드시 보관용액에 보관하여 주십시오.
    각 전극에 보관용액이 지정되어 있다면 지정된 보관용액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10.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신 pH전극은 사용하시기 전, 최소한 하루는 보관용액에 담가두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1. 특수한 전극의 경우 동봉된 사용 매뉴얼에 적힌 사용방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